한국어 숙제
2010년 4월 12일
애런 슈마커 (Schumacher, Aaron)
5급 10반
어휘 단어
과제 1
1) 인도하다
가: 좋은 선생님들은 인도적으로 학생들을 인도한다.
나: 여자를 너무 좋아해서 실패로 인도하고 있는 게 아니겠죠?
2) 배치하다
가: 뉴욕 아파트에서는 예술 작품을 몇 장 배치해 둬 있었는데 한국에는 안 가지고 왔다.
나: 예술 작품이나 군인을 배치할 수 있다.
3) 유식하다
가: 유식한 사람이라고 해서 지혜로운 사람은 아닐 수도 있을까?
나: 교수님이 아주 유식하세요.
4) 끔찍하다
가: 판사가 그 끔찍한 살인자가 죽어야 한다고 했다.
나: 천국은 좋고 지옥은 끔찍하다.
5) 진리
가: "진리가 너희를 자유게 하리라."
나: 진리의 노예가 될 수도 있는걸.
다: 인식론이란 진리를 알 수 있냐는 문제에 대한 과학입니다.
6) 탐구하다
가: 대한민국의 정부가 천안함이 침몰의 원인을 탐구하고 있다.
나: 진리를 탐구하자면 기준이 무엇을까?
7) 긍지
가: 그런 나쁜 행동을 하면 긍지가 없잖아.
나: 돈을 많이 버는 직업만이라면 긍지를 느낄 수 있겠습니까?
8) 비중
가: 부자가 부자인데 다른 사람의 행복에 비중을 두지 않아서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나: 말하기 중간고사에서는 터놓고 말하기 발표의 비중이 삼십 퍼센트더라고요?
9) 추구하다
가: 그 바람둥이는 여자만 추구한다.
나: 질니를 추구하다가 도의를 잊어버렸다.
다: 대한민국의 정부가 천안함이 침몰의 원인을 추구하고 있다.
10) 헌신하다
가: 헌신적인 엄마를 위해서 이제 나도 헌실해여겠어.
나: 신세대 사람들은 남을 위해 현심하기를 싫어한다.
11) 숭배하다
가: 초자연적인 것을 숭배하는 것은 싫어합니다.
나: 나는 커트 보네거트를 진심으로 숭배한다.
문법
-음에도 불구하고
가: 결과가 어땠어요?
나: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졌어요.
가: 그 친구한테 물어보지 그래?
나: 그 친구는 많이 아는 척함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는 것 같아.
-도 -거니와
가: 왜 숙제를 안 해 가지고 왔니?
나: 선생님... 다른 숙제도 많거니와 요즘 암에 걸렸으니까 한 번만 봐 주세요.
나: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 북한도 못 믿거니와 정확한 정보도 부족해서 천안함에 대해서 알기 어렵습니다.
선생님 검사 후
어휘 단어
과제 1
1) 인도하다
가: 좋은 선생님들은 인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나: 여자를 너무 좋아해서 실패로 인도하고 있는 게 아니겠죠?
2) 배치하다
가: 뉴욕 아파트에는 예술 작품을 몇 점 배치해 뒀는데 한국에는 안 가지고 왔다.
나: 예술 작품이나 군인을 배치할 수 있다.
3) 유식하다
가: 유식한 사람이라고 해서 지혜로운 사람은 아닐 수도 있을까?
나: 교수님이 아주 유식하세요.
4) 끔찍하다
가: 판사가 그 끔찍한 살인자가 죽어야 한다고 했다.
나: 천국은 좋고 지옥은 끔찍하다.
5) 진리
가: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나: 진리의 노예가 될 수도 있는걸.
다: 인식론이란 진리를 알 수 있냐는 문제에 대한 과학입니다.
6) 탐구하다
가: 대한민국의 정부가 천안함이 침몰의 원인을 찾고 있다.
나: 진리를 탐구하자면 기준이 무엇을까?
7) 긍지
가: 그런 나쁜 행동을 하면 긍지가 없잖아.
나: 돈을 많이 버는 직업만이라면 긍지를 느낄 수 있겠습니까?
8) 비중
가: 부자가 부자인데 다른 사람의 행복에 비중을 두지 않아서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해 안 가심)
나: 5급 말하기 중간고사에서는 터놓고 말하기 발표의 비중이 삼십 퍼센트더라고요?
9) 추구하다
가: 그 바람둥이는 여자만 추구한다.
나: 진리를 추구하다가 도의를 잊어버렸다.
다: 대한민국 정부가 천안함이 침몰의 원인을 찾고 있다.
10) 헌신하다
가: 헌신적인 엄마를 위해서 이제 나도 헌신해야겠어.
나: 신세대들은 남을 위해 헌신하기를 싫어한다.
11) 숭배하다
가: 초자연적인 것을 숭배하는 것은 싫어합니다.
나: 나는 커트 보네거트를 진심으로 숭배한다.
문법
-음에도 불구하고
가: 결과가 어땠어요?
나: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졌어요.
가: 그 친구한테 물어보지 그래?
나: 그 친구는 많이 아는 척함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는 것 같아.
-도 -거니와
가: 왜 숙제를 안 해 가지고 왔니?
나: 선생님... 다른 숙제도 많거니와 발표 준비도 많으니까 한 번만 봐 주세요.
나: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 북한도 못 믿겠거니와 정확한 정보도 부족해서 천안함에 대해서 알기 어렵습니다.
과제 1
1) 인도하다
가: 좋은 선생님들은 인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나: 여자를 너무 좋아해서 실패로 인도하고 있는 게 아니겠죠?
2) 배치하다
가: 뉴욕 아파트에는 예술 작품을 몇 점 배치해 뒀는데 한국에는 안 가지고 왔다.
나: 예술 작품이나 군인을 배치할 수 있다.
3) 유식하다
가: 유식한 사람이라고 해서 지혜로운 사람은 아닐 수도 있을까?
나: 교수님이 아주 유식하세요.
4) 끔찍하다
가: 판사가 그 끔찍한 살인자가 죽어야 한다고 했다.
나: 천국은 좋고 지옥은 끔찍하다.
5) 진리
가: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나: 진리의 노예가 될 수도 있는걸.
다: 인식론이란 진리를 알 수 있냐는 문제에 대한 과학입니다.
6) 탐구하다
가: 대한민국의 정부가 천안함이 침몰의 원인을 찾고 있다.
나: 진리를 탐구하자면 기준이 무엇을까?
7) 긍지
가: 그런 나쁜 행동을 하면 긍지가 없잖아.
나: 돈을 많이 버는 직업만이라면 긍지를 느낄 수 있겠습니까?
8) 비중
가: 부자가 부자인데 다른 사람의 행복에 비중을 두지 않아서 안 된다고 생각한다. (이해 안 가심)
나: 5급 말하기 중간고사에서는 터놓고 말하기 발표의 비중이 삼십 퍼센트더라고요?
9) 추구하다
가: 그 바람둥이는 여자만 추구한다.
나: 진리를 추구하다가 도의를 잊어버렸다.
다: 대한민국 정부가 천안함이 침몰의 원인을 찾고 있다.
10) 헌신하다
가: 헌신적인 엄마를 위해서 이제 나도 헌신해야겠어.
나: 신세대들은 남을 위해 헌신하기를 싫어한다.
11) 숭배하다
가: 초자연적인 것을 숭배하는 것은 싫어합니다.
나: 나는 커트 보네거트를 진심으로 숭배한다.
문법
-음에도 불구하고
가: 결과가 어땠어요?
나: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졌어요.
가: 그 친구한테 물어보지 그래?
나: 그 친구는 많이 아는 척함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는 것 같아.
-도 -거니와
가: 왜 숙제를 안 해 가지고 왔니?
나: 선생님... 다른 숙제도 많거니와 발표 준비도 많으니까 한 번만 봐 주세요.
나: 천안함 사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 북한도 못 믿겠거니와 정확한 정보도 부족해서 천안함에 대해서 알기 어렵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