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uly 4, 2009

한국어 숙제 4급 5과

5.1
1) 예방 주사를 맞았는데 생각보다 아프던데요.
2) 우리 부장님이 테니스를 잘 치시던데요.
3) 극장에 가 보니까 표가 다 팔렸던데요.
4) 어제 술자리에서 상무님은 술을 한 잔도 드시지 않던데요.

5.2
1) 손 과장님 댁 집들이에 갔다 왔다면서요?
네, 집이 아주 크고 좋던데요.
2) 어제 3차는 노래방으로 갔다면서요? 누가 노래를 잘해요?
명수 씨가 노래를 잘하던데요.
3) 아키코 씨 남자 친구를 만나 본 적이 있어요?
네, 멋있게 생겼던데요.
4) 학기말 시험이 어땠어요?
별로 어렵지 않던데요.

5.3
1) 가까운 친척인데도 만날 기회가 거의 없어요.
2) 요즘 돈이 없는데도 마음에 들어서 샀어요.
3) 어제 푹 잤는데도 피곤이 안 풀렸어요.
4) 맞선 보는 게 처음이 아닌데도 굉장히 떨리네요.

5.4
1) 요즘 저축 좀 하세요?
아껴 쓰는데도 생활비가 늘 모자라요.
2) 그 약이 효과가 좋아요?
저는 한 달이나 먹었는데도 효과가 없는 것 같아요.
3) 어제 만난 그분 성함이 뭐예요?
들었는데도 잊어버렸어요.
4) 요즘은 왜 운동을 하지 않으세요?
별로 바쁘지 않은데도 시간 내기가 어렵네요.

5.5
1) 아이가 크면 클수록 돈이 많이 들어요.
2) 그 사람을 만나면 만날수록 정이 들어요.
3) 경제가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사회 문제도 많아집니다.
4) 일을 하지 않으면 하지 않을수록 하기가 싫어져요.

5.6
1) 이렇게 비싼데 잘 팔릴까요?
백화점에서는 비싸면 비쌀수록 오히려 잘 팔려요.
2) 부장님이 되시니까 어때요?
지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어깨가 무거워집니다.
3) 그 게임을 5시간이나 했어요?
네, 하면 할수록 재미있어서요.
4) 좀 시간이 지난 뒤에 사과하려고 해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사과하기 힘들 텐데.......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