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y 30, 2009

한국어 숙제 3급 28과

28.1
1) 누구랑 함께 살아요?
2) 공부랑 일을 같이 하고 있어요.
3) 마늘이랑 고춧가루를 같이 넣으세요.
4) 이 과자는 차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5) 누구랑 의논하려고 합니까?

28.2
1) 어제 잔칫집에서 많이 먹었어요?
불고기랑 잡채를 먹었어요.
2) 아이가 유치원에서 뭘 배워요?
노래랑 그림을 배워요.
3) 커피에 무엇을 넣어 드릴까요?
설탕이랑 크림을 넣어 주세요.
4) 생일에 뭘 받았어요?
꽃이랑 선물을 받았어요.
5) 이 서류를 어디에 둘까요?
다른 서류랑 같이 두면 돼요.

28.3
1) 요즘 사업이 옛날만큼 잘 되지 않아요.
2) 백화점은 시장만큼 값이 싸지 않아요.
3) 그 아이는 어른만큼 생각이 깊습니다.
4) 식당 음식은 어머니가 만든 음식만큼 맛있지 않아요.
5) 일한 시간만큼 계산을 하겠습니다.

28.4
1) 제가 가지고 싶은 만큼 가져도 됩니까?
2) 제가 도움을 받은 만큼 도와 드리고 싶어요.
3) 연습하는 만큼 한국말 실력이 좋아질 거예요.
4) 1주일 동안 쓸 만큼 돈을 찾았어요.
5) 차가 다니지 못할 만큼 눈이 많이 왔어요.

28.5
1) 출근 시간에 버스는 아주 복잡한데 지하철은 어때요?
지하철도 버스만큼 복잡해요.
2) 멕시코 음식 맛이 어때요?
멕시코 음식도 한국 음식만큼 매워요.
3) 오늘 날씨가 추운가요?
어제만큼 추운 것 같아요.
4) 전기 요금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전기를 쓴 만큼 전기 요금을 냅니다.
5) 집들이 때 음식을 얼마나 준비할까요?
열 명이 먹을 만큼 준비해 주세요.

28.6
1) 교통 규칙은 나라에 따라 달라요.
2) 성격은 사람에 따라 달라요.
3) 김치 맛은 지방에 따라 달라요.
4) 월급은 회사에 따라 달라요.
5) 가르치는 방법은 선생님에 따라 달라요.

28.7
1) 서울의 버스 요금은 얼마예요?
버스 요금은 버스 종류에 따라 달라요.
2) 거짓말을 하는 것은 나쁘다고 생각해요.
그것은 경우에 따라 달라요.
3) 암 환자에게는 어떤 치료를 합니까?
치료 방법은 환자에 따라 달라요.
4) 노인들에게는 어떤 일이 좋을까요?
그것은 사람에 따라 달라요.
5) 아이에게 글자를 빨리 가르치는 게 좋지요?
그것은 아이에 따라 달라요.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