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5, 2009

한국어 숙제 3급 9과

9.1
1) 전화 번호가 바뀌었습니다.
2) 택시가 잡혔습니다.
3) 문이 닫힙니다.
4) 스트레스가 풀렸습니다.
5) 갑자기 전화가 끓겼습니다.

9.2
1) 63빌딩에서 인천을 봤어요?
아니요, 63빌딩에서 인천이 보이지 않았어요.
2) 전화 번호를 바꿨어요?
아니요, 전화 번호가 바뀌지 않았어요.
3) 범인을 잡았어요?
아니요, 범인이 잡히지 않았어요.
4) 초인종 소리를 들었어요?
아니요, 초인종 소리가 들리지 않았어요.
5) 학생들이 창수를 학생 회장으로 뽑았어요?
아니요, 창수가 학생 회장으로 뽑히지 않았어요.

9.3
1) 유리 그릇은 깨지기 쉬우니까 잘 싸 주세요.
2)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까 두꺼운 옷을 입으세요.
3) 소문이 나기 쉬우니까 말조심해야 해요.
4) 흐린 날에는 사진이 안 나오기 쉬우니까 플래시를 사용하세요.
5) 술에 취하면 실수하기 쉬우니까 너무 많이 마시지 맙시다.

9.4
1) 시간이 없으니까 빨리 서두릅시다.
서두르면 실수하기 쉬우니까 천천히 합시다.
2) 추석 때 비행기표를 언제쯤 사야 해요?
매진되기 쉬우니까 미리 예매하는 게 좋을 거예요.
3) 한국말 받침 발음은 어떻게 연습해야 해요?
받침 발음은 틀리기 쉬우니까 많이 연습해야 해요.
4) 이 포스터를 풀로 붙일까요?
풀로 붙이면 떨어지기 쉬우니까 테이프로 붙이는 게 어때요?
5) 다시 연락하지 않아도 되겠지요?
제가 기억 못하기 쉬우니까 전날 다시 한 번 전화해 주세요.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