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24, 2009

한국어 숙제 2급 29과

29.1
1) 귀엽게 생겼습니다.
2) 맛있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3) 예쁘게 포장해 드리겠습니다.
4)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5) 머리를 짧게 잘라 주세요.

29.2
1) 이 아이가 제 아이입니다.
귀엽게 생겼군요.
2) 방학 동안 배낭 여행 했어요.
재미있게 지냈군요.
3) 이것을 시장에서 1,000원에 샀어요.
싸게 샀군요.
4) 제가 조금 전에 청소했어요.
깨끗하게 청소했군요.
5) 이 음식들은 제가 만든 거예요.
맛있게 만드셨군요.

29.3
1) 제가 빌려 드릴 테니까 사지 마십시오.
2) 제가 가르쳐 드릴 테니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3) 제가 내일 아침에 기다릴 테니까 일찍 오십시오.
4) 제가 물건을 골라 드릴 테니까 그것을 사십시오.
5) 제 전화번호를 가르쳐 드릴 테니까 전화하십시오.

29.4
1) 서울 길을 잘 몰라서 걱정이에요.
제가 약도를 그려 드릴 테니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2) 오늘 일이 아주 많은데요.
제가 할 테니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3) 비행기 표를 살 돈이 모자라서 걱정이에요.
제가 빌려 드릴 테니까 염려하지 마십시오.
4) 한국 노래를 하나 배우고 싶은데요.
제가 테이프를 빌려 드릴 테니까 들으면서 연습해 보세요.
5) 한복을 한 벌 맞추려고 하는데요.
제가 잘 아는 한복집을 소개해 드릴 테니까 거기에 가 보세요.

29.5
1) 아침에는 택시 잡기가 어려울 테니까 지하철을 타세요.
2) 친구가 다방에서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가 보세요.
3) 한국 친구를 많이 사귈 수 있을 테니까 하숙을 하세요.
4) 다음 주에는 추워질 테니까 두꺼운 옷을 준비하세요.
5) 술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지 않을 테니까 주의하세요.

29.6
1) 어디에서 물건을 사는 게 좋을까요?
시장이 값이 쌀 테니까 시장에서 사세요.
2) 이번 연휴에 어디로 여행을 갈까요?
어디든지 사람이 많을 테니까 다음 주에 여행을 갑시다.
3) 1주일 후에 비행기 표를 예약해도 될까요?
그 때는 표가 없을 테니까 지금 예약하세요.
4) 걸어서 갈까요?
여기에서 좀 멀 테니까 택시를 탑시다.
5) 음식을 얼마나 준비해야 합니까?
손님이 많이 오실 테니까 많이 준비합시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