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26, 2009

한국어 숙제 4급 23과

23.1
1) 걸어서 가기에는 거리가 너무 멀어요.
2) 두 사람이 쓰기에는 몇 평 정도가 적당할까요?
3)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커서 불편해요.
4) 초등학생이 읽기에는 한자가 많아서 어렵겠네요.

23.2
1) 와, 미니스커트를 입으셨군요.
제가 입기에는 너무 야하죠?
2) 내일 외국 손님이 집에 오시는데 어떤 음식이 좋아요?
외국 사람들에게 대접하기에는 잡채가 적당한 것 같아요.
3) 한라산을 제 아들과 같이 등산하려고 하는데요.
아이가 올라가기에는 너무 높지 않을까요?
4) 우리 부모님이 정년퇴직 후 시골로 이사를 가셨어요.
나이 드신 분들이 살기에는 공기가 맑은 시골이 더 좋아실 거예요.

23.3
1) 제가 듣기에는 누군가 싸우는 소리 같아요.
2) 우리 부모님이 생각하시기에는 요즘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것 같대요.
3) 제가 알기에는 그분 취미가 아주 다양하고 독특해요.
4) 외국 사람이 느끼기에는 이 곳 분위기가 좀 이상한가 봐요.

23.4
1) 그 이야기가 헛소문이란 말이에요?
2) 3살 때 일을 기억할 수 있단 말이에요?
3) 7개월 된 아이가 걷는단 말이에요?
4) 아직도 끝내지 않았단 말이에요?

23.5
1) 어떤 사람이 제 동생 얼굴을 보고 저와 똑같으니까 깜짝 놀랐나 봐요.
그럼, 톰 씨가 쌍둥이란 말이에요?
2) 병원에서 치료하는 것보다 집에서 조용히 지내시는 게 좋을 거예요.
그 말은 나을 가능성이 없단 말이에요?
3) 지난번에 부탁한 거 해 드릴 수 없는데요.
이제 와서 취소하겠단 말이에요?
4) 여기에서 9시에 떠나도 10시 반에는 대전에 도착할 수 있어요.
대전까지 한 시간 반밖에 걸리지 않는단 말이에요?

23.6
1) 그렇지 않아도 전화를 걸려던 참이에요.
2) 그렇지 않아도 산책하러 나가려던 참이에요.
3) 그렇지 않아도 연락드리려던 참이에요.
4) 그렇지 않아도 시간을 알아보려던 참이에요.

23.7
1) 그 사실을 부모님께서 아십니까?
그렇지 않아도 부모님께 말씀드리려던 참이에요.
2) 너무 졸린데 커피 한잔 할래요?
그렇지 않아도 저도 한 잔 마시려던 참이에요.
3) 어디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네요.
그렇지 않아도 창문을 좀 열어 놓으려던 참이에요.
4) 여기 바닥에 웬 물이 이렇게 있어요?
그렇지 않아도 지금 닦으려던 참이에요.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