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ne 26, 2009

한국어 숙제 4급 4과

4.1
1) 날짜가 지난 신문을 묶어 둘까요?
2) 제가 추석 때 찾아뵙겠다고 말해 두세요.
3) 겨울옷을 아직 세탁해 두지 않았어요.
4) 저금해 둔 돈으로 자동차를 살 거예요.

4.2
1) 결혼사진을 어떻게 했어요?
앨범에 붙여 두었어요.
2) 시골에서 할머니가 가져온 나물은 어떻게 할 거예요?
말려 두려고 해요.
3) 반창고는 어디에 있어요?
약통에 넣어 두었는데요.
4) 신문을 스크랩해 놓으셨군요.
좋은 자료를 모어 두면 좋으니까요.

4.3
1) 한반도의 북부는 산악 지대인 반면에 남서부는 평야 지대입니다.
2) 오전에는 손님이 많은 반면에 오후에는 한산한 편이에요.
3) 아이가 공부는 잘하는 반면에 예능에는 소질이 없는 것 같아요.
4) 물가는 안정된 반면에 경제 성장률은 떨어졌습니다.

4.4
1) 한국의 날씨는 어때요?
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서 습도가 높은 반면에 겨울에는 건조해요.
2) 학기말 시험이 어려웠어요?
수학은 어려운 반면에 영어는 쉬운 편이었어요.
3) 예산과 결산을 모두 빨리 처리해야 합니까?
예산은 빨리 세워야 하는 반면에 결산 정리는 천천히 해도 됩니다.
4) 요즘 생필품 값이 올랐어요?
고기와 생선 값은 오른 반면에 채소 값은 내렸어요.

4.5
1) 그렇게 하는 게 더 좋겠지요.
2) 눈 깜빡할 사이에 3년이 지나갔지요.
3) 여유가 없으니까 아껴 써야 하지요.
4) 이 일은 제가 맡아서 해 보지요.

4.6
1) 내일 한복을 입으려고 하는데 머리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한복에는 머리를 올리는 게 더 어울리겠지요.
2) 직장 생활을 하면서 야간 대학에 다니는데 너무 힘들어요.
두 가지 일을 같이 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지요.
3) 그 사람이 운동을 아주 잘한다면서요?
네, 만능 스포츠맨이라고 할 수 있지요.
4) 일이 많아서 주말에 다들 나와야겠는데요.
네, 말씀대로 하지요.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