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5, 2009

한국어 숙제 3급 7과

7.1
1) 내가 잘할 텐데 어머니가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2) 그 사람이 아마 집에 없을 텐데 왜 갑니까?
3) 짐이 무거울 텐데 같이 듭시다.
4) 영주는 오지 않을 텐데 시작하는 게 어때요?
5) 그 영화가 끝났을 텐데 다른 걸 보러 갑시다.

7.2
1) 준비가 끝났어요?
아니요, 손님들이 곧 오실 텐데 준비를 못 했습니다.
2) 소금을 더 넣을까요?
더 넣으면 짤 텐데 넣지 마십시오.
3) 이 문제를 누구에게 물어봐야 합니까?
정 대리가 잘 알 텐데 정 대리에게 물어보십시오.
4) 시험 공부를 많이 했어요?
아니요, 시험이 어려울 텐데 별로 하지 못했어요.
5) 그분 하숙집에 연락해 볼까요?
지난 일요일에 일본에 돌아갔을 텐데 연락하지 마세요.

7.3
1) 냉장고에서 음식을 꺼냈다가 넣었습니다.
2) 넥타이를 맸다가 풀었습니다.
3) 자동차를 샀다가 팔았습니다.
4) 비행기표를 예약했다가 취소했습니다.
5) 은행에 돈을 예금했다가 찾았습니다.

7.4
1) 왜 약속을 했다가 취소했어요?
약속을 했다가 급한 일이 생겨서 취소했어요.
2) 왜 창문을 열었다가 닫았어요?
창문을 열었다가 시끄러워서 닫았어요.
3) 왜 여행 계획을 세웠다가 연기했어요?
여행 계획을 세웠다가 바빠서 연기했어요.
4) 왜 외투를 입었다가 벗었어요?
외투를 입었다가 마음에 안 들어서 벗었어요.
5) 왜 식당에 들어갔다가 나왔어요?
식당에 들어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나왔어요.

7.5
1) 회사에 가방을 들고 다닙니다.
2) 모자를 쓰고 온 것 같아요.
3) 해외 여행을 갈 때는 여권을 가지고 가야 해요.
4) 넥타이를 매지 않고 회사에 왔습니다.
5) 기차를 타고 갈 거예요.

7.6
1) 내일 무슨 옷을 입고 오려고 합니까?
양복을 입고 오려고 합니다.
2) 오늘 누가 양말을 신지 않고 왔습니까?
토미 씨가 양말을 신지 않고 왔습니다.
3) 내일 꼭 넥타이를 매고 가야 해요?
네, 내일 꼭 넥타이를 매고 가야 해요.
4) 외출할 때 안경을 쓰고 나가요? 콘택트 렌스를 끼고 나가요?
콘택트 렌스를 끼고 나가요.
5) 집에 갈 때 무엇을 타고 갑니까?
버스를 타고 갑니다.

No comments: